국제회장
A.P. 싱
"라이온이 된 후, 저는 더 나은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A.P. 싱 회장이 고향이라 부르는 인도는 특별한 나라입니다. 인도는 인류 문명의 요람으로, 수천 년에 걸친 깊은 문화유산을 자랑합니다. 유구한 역사에도 불구하고 현대 인도는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차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콜카타에서 나고 자란 싱 회장은 타고르의 꿈을 마음에 새겼습니다.
마음에 두려움이 없고 머리를 당당히 들 수 있는
세상이 편협한 경계로 나뉘어 조각나지 않은
맑은 이성이 죽은 관습의 황량한 사막에서 길을 잃지 않는 곳
자유의 안식처로, 오 주여, 내 조국을 깨어나게 하소서
이것은 라이온으로서 싱 회장이 추구하는 비전이기도 합니다. 봉사와 리더십은 함께하며 서로를 보완한다고 믿습니다. 라이온은 위대한 지도자가 되려고 하기 보다는 최선을 다해 봉사합니다. 그리고 봉사를 통해 비로소 위대한 지도자로 성장합니다.
봉사와 리더십의 조화는 우리를 더 높은 차원의 섬김의 리더십으로 이끕니다. 싱 회장은 이것이 우리 협회의 이상적인 모델이라고 믿습니다.
싱 회장이 라이온스와 함께하게 된 것은 운명이었는지 모릅니다.
“라이온이 된 후, 저는 더 나은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 의무를 이행할 보람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라고 싱회장은 말합니다.
싱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원칙을 배우고, 칼릴 지브란의 가르침에도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소유물을 나누는 것은 작은 베풂에 지나지 않습니다. 진정한 나눔은 자신을 내어줄 때 이루어집니다.
우물이 가득 찼음에도 갈증을 느끼는 것을 두려워 하는 이유는 그 갈증이 결코 채워질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러니 지금 나누십시오. 그래야 후손에게 미루지 않고 우리가 베풀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나는 받을 자격이 있는 대상에게만 나눠주겠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과수원의 나무들이나 목장의 가축들이 자격에 따라 자라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살기 위해 나누며, 나누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낮과 밤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는 모든 것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삶의 바다를 누릴 자격이 있는 사람은 작은 시내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싱 회장의 가치관이 뿌리내린 곳이 인도라면, 라이온스는 그가 봉사의 삶을 시작한 근원지입니다. 싱 회장은 인도인이지만, 글로벌한 관점을 지닌 리더로서 이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환경 속에서 라이온들이 미션 1.5 시대에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자 합니다.
또한, 섬김의 리더로서 라이온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전 세계 라이온들을 대변하며 모두를 섬기는 리더가 되고자 합니다.
국제회장 주제
국제회장 표제
라이온스로서 우리는 세상에 봉사할 뿐 아니라, 봉사를 통해 세상을 이끕니다. 모든 봉사는 인류에게 주어지는 선물과도 같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이들도 감동받아 함께 봉사하고 싶도록 이끄는 리더십의 행위이기도 합니다. 라이온들이 열정과 목적을 갖고 봉사할 때, 나 자신보다 다른 이들의 어려움을 우선시 할 때, 우리는 지역사회와 우리 단체와 우리가 봉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참된 섬김의 지도자가 됩니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협력, 행동, 열의와 목적 의식을 가진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바로 라이온만이 보여줄 수 있는 리더십입니다. 우리는 성장하여 그 영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봉사의 측면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모범을 보여야합니다. 라이온들이 과거에 이룬 위대한 업적은 사라지지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협회를 성장시켜 찬란한 미래를 여는 위대한 현재를 만들어야 합니다.
라이온들은 섬김으로 이끌고, 이끔으로 섬깁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355-B2(전남서부)지구
전남 목포시 영산로841번길 6-1(대양동 288)
061)284-4571|lions355b2@daum.net
Copyright © District 355-B2 All Rights Reserved